1. 라벨링
: 차량 구매를 하는 사람들의 소비 데이터를 근 일 년 간의 데이터를 수집
2. 패턴
: 소비 패턴들을 기반으로 프로파일링.
단, 이 때 단순히 소비 데이터 이외에 네이버 카페와 같은 커뮤니티 활동부터 관련 유튜브 영상 시청과 같은 방식의 활동이 추가적으로 고려될 수 있음.
3. 데이터 수집
: 어느 정도 패턴을 파악했다면 이를 기반으로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 그룹과 비슷한 그루핑(성별, 소득, 연령 등)할 수 있는 그룹들을 수집해서 비교 분석하며 구체화
4. 결과
: 결과적으로 각 프로파일링에 따른 선호 차량 종과 브랜드 등을 평균 소비 금액, 소비 종류 등에 따라 프로파일링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제시